게시판

NEWS 2023 농림축산식품부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식품가공분야 워크샵 성료
  • 작성일23-09-06 10:52
  • 조회221
  • 작성자관리자

2023 농림축산식품부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식품가공분야 워크샵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

지난 24일, IPET(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)이 지원하는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식품가공분야 연구팀들의 워크샵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마무리되었다. 본 워크샵은 고부가가치 식품 기술 개발과 혁신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, 다양한 전문가와 기업들이 모여 협력하며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의 기술을 발표하고 협의했다. 

이번 워크샵은 식품가공 분야에서의 소재 기술 개발(인삼의 진세노사이드, 대두의 식이섬유 및 식이단백질, 국내산 밀, 프로바이오틱스 등)을 혁신적으로 촉진하고,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었다.

총괄과제를 맡고 있는 한경국립대 생명공학부 교수이자 벤처기업 ㈜에이스엠자임의 대표인 임완택 교수가 행사를 진행했으며, ㈜샘표, 국민바이오(주), 한국식품연구원 신라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㈜경한 ㈜세니젠 (주)비케이바이오 및 공동연구기관 ㈜우리밀, ㈜파머스맥주, ㈜한국토요, ㈜비아이바이오포토닉스, ㈜에스에프이노베이션, 숙명여자대학교, 이화여자대학교, ㈜정푸드코리아, 동덕여자대학교, 경북대학교, ㈜풀무원, ㈜우리에프엔비, 서울대학교, ㈜제타푸드랩, 중앙대학교,서울여자대학교, 전주대학교, ㈜동아하이텍, (주)HY등에 재직하시는 연구진들이 모여 최신 연구 동향 및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, 협업 기회를 모색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눴다.

이날 워크샵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이 식품가공 분야에서 협력하여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개발하고,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치와 품질을 제공하는 데 큰 도약을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. 또한, 이번 워크샵의 성공적인 개최 국내 식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.

한경국립대 임완택 교수는 6년간 ㈜에이스엠자임을 바이오벤처로써 이끌면서 인삼을 더욱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저분자화된 인삼사포닌(진세노사이드) 컴파운드 케이나, Rg3, Rh2 같은 사포닌으로 정밀한 효소처리를 통해서 얻은 후 섭취하면 흡수율도 향상되고, 다른 생리활성도 향상된다는 것에 대해서 어필했다. 

임 교수는 "바이오벤처의 목적은 투자유치를 받아서 실컷 연구한 후에 좋은 건강기능성식품 소재나, 신약소재로 인삼사포닌을 알린 후 코스트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했으며, 현재는 투자유치가 어려워 이런 정부과제에 더욱 올인하고 있다"고 아쉬움을 남겼다. 

한편, IPET의 식품가공분야 워크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는 식품 산업 및 관련 기업, 연구 기관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,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과 혁신이 이루어져 고부가가치 식품 기술 개발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.

[기사원문 : 2023 농림축산식품부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식품가공분야 워크샵 성료 - 안성투데이 (anseongtoday.co.kr)]

등록된 댓글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